축제기획자 양성(양천문화재단) _ 갈고 닦는 ‘축제’ 연마술

목3동 도시재생 현장지원센터

상시

2022년 11월 09일 ~ 2023년 02월 08일 마감

행사/전시/페스티벌

📌

대외활동 사기? 대외활동 거르고 고르는 방법 & 요즘것들 '신호등' 기능 추가 보러가기

낭만의 근육은 키우고, 실천의 감각은 날카롭게

"<갈고 닦는 축제 연마술> 참여자를 기다립니다."

일상은 수련이나 연마의 과정과 닮아있습니다. 우리가 닿고자 하는 모양이나 상태에 놓이기 위해 끊임없이 반복해야합니다. 축제는 일상의 반대말 같습니다. 매번 다니던 골목, 만나는 사람, 자주 다니던 가게에 기억들이 고스란이 있는 동네에서 펼쳐지는 축제는 어떻게 기획할까요?

고체를 갈고 닦아 원하는 꼴을 만들기 위해 시간을 보내듯, 기존에 해왔던 방식에서 잠시 나와 다른 근육을 찾아 사용하고 적용하는 시간을 보내고자 합니다. 우리가 살면서 쌓아온 경험에서 길어 올려 우리만의 특별한 축제를 기획해보는 연마술을 시작합니다.

<운영개요> ○ 운영 기간: 11월 15일(화) \~ 12월 13일(화) 매주 화요일. 총 5차시 과정 ○ 운영 시간: 13:30\~16:00 (2시간 30분) ○ 추진 장소: 목3동 깨비시장 내 커뮤니티 공간

<모집안내> ○ 모집인원: 15명 내외 ○ 참여자 확정은 ‘11월 12일(토요일) 늦은 오후’까지 개별 연락드립니다 ○ 이런 분을 만나고 싶어요 사는 동네에서, 자주가는 시장에서, 좋아하는 공원에서, 애정하는 카페에서, 특별한 사건을 벌이고 싶은 사람들을 만나 일상을 다르게 보고, 비일상을 일상과 연결해보고 싶은 당신!을 만나고 싶습니다. ◆ 동네의 어딘가에서 축제를 기획하고 싶은 사람 누구나 ◆ 내년의 ‘목3동 깨비시장 축제’에 참여(기획.운영)해보고 싶은 사람 ◆ 개념적인 배움보다는 실행을 위한 구체적인 배움이 필요한 사람 ◆ 상상했던 것이 기획돼가는 과정을 경험해보고 싶은 사람 프로그램의 전과정을 함께 하실 수 있는 분들의 참여를 기다립니다.

이 교육과정은 플러스마이너스1도씨양천문화재단이 함께 합니다.

팀원모집 글

관심 있을 만한 공고

이 공고도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