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린피스] 일상 속 환경보호 실천, ‘하루자봉’으로 비대면 봉사활동 참여하세요!

그린피스 서울사무소

상시

2022년 04월 18일 ~ 2022년 07월 19일 마감


'하루자봉'은 그린피스 자원봉사자를 위한 첫 걸음이자, 일상에서의 환경보호 실천을 함께하고 싶은 여러분을 위한 상시 프로그램입니다. 조깅하며 쓰레기를 줍는 ‘플로깅’, 가정에서 발생하는 플라스틱 쓰레기를 분류하고 기록하는 ‘집콕조사’와 같은 자원봉사활동을 부담없이 하루씩 체험해볼 수 있습니다.

환경보호를 위해 활동하고 싶지만 무엇부터 시작해야 할지 고민하셨던 분들이라면, ‘하루자봉’과 함께 시작해 보세요!

 

참여대상

- 그린피스 자원봉사자에 등록하신 분

- 등록하러 가기: https://act.gp/3JSKT5w

 

참여방법

- 그린피스 자원봉사자로 등록하신 후, 메일 또는 문자로 자세한 참여방법을 안내해 드립니다(안내에는 최대 1주일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 그린피스 자원봉사자로 등록하신 뒤 별도의 참가신청 없이 바로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활동혜택

- 활동당 1365 자원봉사포털 봉사시간 최대 2시간 인정 (1365 자원봉사포털을 통해 봉사시간이 인정되지만 소속된 기관이나 학교에 따라 비대면 봉사활동은 교외봉사시간으로 인정되지 않는 경우가 있으니, 반드시 소속 또는 재학 중인 학교 기관 등과 사전에 인정 여부를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 봉사시간 부여기준: ‘플로깅’ 1시간, ‘집콕조사’ 1시간 / 두 활동 모두 참여 시 2시간

- 개인 1인당 각각 플로깅 1회, 집콕조사 1회 총 2가지 활동에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여러 번 참여하셔도 자원봉사 인증 시간은 활동당 각각 1번만 인정됩니다.

 

문의

vkr@greenpeace.or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