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아름다운선거 61초 영화제

전라북도선거관리위원회, 문화콘텐츠연구소 시네숲 / 휴먼아이티

D+777

2022년 01월 27일 ~ 2022년 03월 11일 마감


제1회 아름다운선거 61초 영화제

 

■ 주제 : 아름다운선거(참여, 공정, 화합, 희망, 가치, 아름다운선거의 모습)

 

■ 목적 : 선거와 영화의 만남으로 선거를 감성적으로 만나는 기회를 유권자에게 제공하여 선거에 대한 관심 제고하고 61초 초단편 영상으로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의 선거일 (6월1일)을 자연스럽게 알리고 선거의 가치를 다시한번 되돌아 보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한다.

 

■ 상영작 발표 : 4월 첫째주

 

■ 출품 대상

- 전 국민 누구나 참여가능 (개인 및 팀지원 가능)

- 일반부, 청소년부 (초,중,고)로 구분

 

■ 출품장르 : 숏폼, 애니메이션, 뮤직비디오, 극영화 등 장르 구분 없음

 

■ 시상내역

- 일반부

 * 대상 500만원(1명)

 * 최우수상 200만원(1명)

 * 우수상 100만원(2명)

 * 장려상 30만원(10명)

- 청소년부

 * 대상 100만원(1명)

 * 최우수상 50만원(1명)

 * 우수상 30만원(2명)

 * 장려상 10만원(10명

※ 최종 심사결과에 따라 상이 신설되거나, 시상에 없는 부문이 생길 수 있습니다.

 

■ 출품조건

1) 엔딩크레딧 포함 61초 이내(55초~61초사이)의 영상 창작물이어야 합니다.

2) 출품작에 사용된 음악 및 영상은 사전 사용 동의를 반드시 받은 작품이어야 합니다. 작품에 사용된 음악 및 영상 저작권과 관련하여 감독에게 개별 확인과정을 거치지 않으며 저작권 관련 문제 발생 시 출품자에게 책임이 있습니다.

3) 방송송출(지역방송, CATV, 한국선거방송, 유튜브 등), 전광판 등 송출(유관기관 민원실, 터미널, 역 등)에서 당선작을 그대로 상영하거나 플랫폼에 맞춰 재편집하여 활용될 수 있다.

4) 시상식 및 상영할 때 수상작 모음 영상, 시상식 스케치 영상, 수상자 인터뷰 영상 등을 제작하여 활용 활용 할 수 있다.

5) 선거홍보관 상영, 민주시민교육자료 및 새내기유권자 선거교육 자료로 사용될 수 있다.

6) 미성년자는 청소년으로 간주한다.

 

■ 출품 기간

1) 기간 : 2022년 1월 27일(목) 10:00 ~ 3월 11일(금) 18:00 접수 분으로 한다.

2) 출품 기간 내 온라인 출품신청서 및 심사용 온라인스크리너(상영용 영화파일) 두 가지 모두 제출되어야 출품작으로 인정됩니다.

* 출품신청서는 1월 27일(수) 10:00부터 영화제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만 접수 가능합니다. 

* 상영용 영화파일은 이메일 출품하여야 한다. 

 

■ 출품 신청

가. 온라인 출품신청서

 영화제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출품신청서에 출품작 정보를 정확히 입력 후 제출해야 합니다.

 출품한 영화의 타 영화제 상영 및 수상 경력을 반드시 명기하여야 합니다.

 출품신청서의 내용은 변동이 없어야 합니다.

나. 심사용 영화파일

 - 영화파일은 be61ff@naver.com 메일 계정으로만 제출합니다.

 - 최대 3GB 이하의 파일을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 해상도 1920*1080 mp4 형식 또는 MOV로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 작품명, 출품자 성명(팀) 파일명과 메일 제목에 동일하게 기재하여야 합니다.

  * 예) 작품명_홍길동(팀)

 - 한국어 대사가 아닌 작품의 경우 반드시 한국어 자막이 있어야 합니다.

 - 상영작 결정 후 영화제에 제출하는 상영본은 심사용 영상과 동일한 버전이어야 합니다.

 - 상영작으로 선정된 작품은 임의적으로 상영취소를 할 수 없습니다. 부득이하게 출품자의 사정으로 상영이 취소될 경우, 향후 아름다운선거61초영화제 출품 불가 및 영화제 내부 규정에 따 른 불이익이 부과됩니다.

 

■ 심사방법

1) 주제 반영도, 작품성, 창의성, 기술성, 흥미성, 유권자 공감성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선정

2) 1,2차에 걸쳐 내 외부 전문가 심사를 통해 당선작 결정

3) 특정 정당 정파를지지 반대하는 내용 등 선거의 공정성과 중립성에 부합되지 않는 작품은 심사에서 제외

4) 예심심사위원, 본심심사위원장을 포함한 6인으로 구성

5) 상영 여부를 결정한 뒤 출품자에게 개별통보하며 최종적으로 결정된 상영작 리스트는 4월 첫째주 아름다운선거61초영화제 홈페이지 및 SNS를 통해 발표

6) 특정 정당․정파를 지지․반대하는 내용 등 선거의 공정성과 중립성에 부합되지 않는 작품은 심사에서 제외

 

■ 작품 제출 자료

관련 자료를 필히 제출하여야 합니다. 제출된 자료는 자료집과 홍보자료 제작에 활용됩니다.

작품 스틸사진 2장, 감독 사진 1장

상영작(mov이나 mp4)

 

■ 일반 규정

1) 아름다운선거61초영화제는 출품자가 상기의 출품규정을 모두 이해하고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하며 위의 규정에 없는 사안에 관해서는 본 영화제의 판단에 따릅니다.

2) 온라인 출품신청서는 사실대로 작성하여야 하며, 사실과 다른 경우 사무국과 협의 하에 선정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 수상작 활용

1) 방영

  방송(지역방송, CATV, 한국선거방송 등), 전광판 등 송출 (유관기관, 민원실, 터미널, 역 등)

2) 홍보활동 활용

  선거홍보관 상영, 민주시민교육자료 및 위원회 유튜브 및 SNS 등 온라인 홍보활동에 활용

3) 홍보콘텐츠 제작

  수상작 재편집, 시상식 스케치영상, 수상자 인터뷰 영상 등을 제작하여 활용

 

■ 문의

- 전주시 완산구 전주객사3길 62 305호 아름다운선거61초영화제 프로그램담당자

- 이메일  be61ff@naver.com

- 전화  063-253-40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