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른책연구소 2기 모집]

한국미디어교육진흥원

D+841

2021년 12월 01일 ~ 2021년 12월 09일 마감


● 코로나 19 바이러스의 발생과 확산으로 기초 생활 보장과 긴급 복지, 생활의 안정과 지원을 위해 다양한 정책이 시행되고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마스크 5부제, 재난지원금 지급, 사회적 거리두기 등이 있습니다. 개인적인 경험을 살려서 코로나 19와 관련된 정책 을 분석하고 현 정책에 대한 미비점을 탐구해 이를 바탕으로 보완하거나 새로운 정책을 제시하는 구체화 단계를 거쳐 하나의 정책제안서 또는 뉴스기사를 완성하는 활동을 기획하였습니다. 현재 시행되고 있는 정책에 새로운 안목을 부여해 구체화한 결과를 국회의원실에 제안 혹은 뉴스 투고 등의 활동으로 전달하고자 합니다.

 

● 아래 내용은 간단한 요약 내용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첨부된 모집글을 통해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 활동내용

-지원서에 적은 정책의 미비점을 분석하고 보완점을 찾아 새로운 정책을 구체화하는 활동을 합니다. 4-5명씩 한 조로 구성될 예정이며 조원들끼리 피드백을 통해 정책들을 구체화합니다. 정책을 조별끼리 최종 브리핑하는 시간을 가진 뒤 정책제안서 또는 뉴스 기사 중 하나를 선택해 구체화한 정책을 정리합니다.

 

● 모집대상

-행정학과, 정책학과 등 정책과 관련된 학과를 희망/재학 중이거나, 정책에 관심이 있는 자

-코로나 19에 관한 정책들을 잘 알고 있는 자

-정책 구체화에 적극적으로 의견을 표현할 수 있는 자

 

● 지원방법

-바른책연구소 2기 구글폼 신청 링크:

https://url.kr/f89y5c

 

● 모집기간

-신청 기간: 12/1(수)~12/9(목)

-합격 발표 및 활동 안내: 12/11(토)~12/12(일)

-활동 기간: 12/13(월)~1/23(일)

● 활동 혜택

-봉사시간 부여(최대 8시간 부여 가능, 봉사시간은 보고서, 정책제안서, 뉴스, 카드뉴스 활동을 토대로 책정될 예정)

 

● 문의

카카오톡 ‘아비투스 재능봉사단’을 검색해 문의해주세요.

첨부파일
  • 11.27 바른 책 연구소 2기 모집글.hwp